유튜브 프리미엄 우회|가장 싸게 보는 법 터키|아르헨티나|인도 (v.2023.08.08)

유튜브 프리미엄 우회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은 국가 별로 가격이 차이가 천차만별입니다. 우리나라 한국에서 결제를 하면 1만 원이 넘는 금액을 내야 하는 반면 타 국가로 하면 2천 원 내외로 결제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유튜브 프리미엄 국가별 요금 비교 | 한국은 호구?

유튜브 프리미엄 우회 국가로는 아르헨티나, 인도, 터키 등이 있는데요. 모두 2,000원 조금 넘는 금액으로 프리미엄 가입이 가능한데요.

아래에서 유튜브 프리미엄 우회해서 가입하는 법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우회 가입

준비물

  • VPN (무료도 가능)
  • 새 구글계정
  • 해외 결제용 카드

우선 다른 국가를 통해 가입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VPN은 필수적으로 준비해야 합니다.

VPN이란?

VPN이란 Virtual Private Network의 약자로 가설 사설망을 의미하는데요. 기본적으로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진 서비스 입니다.
사용자가 사설망에 임의로 연결된 것처럼 인터넷에 액세스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많은 사람들이 우회 접속이 필요한 경우 타 국가 사설망을 연결을 통해 접속합니다

다양한 유료, 무료 VPN이 있지만 대부분 무료 VPN 어플은 내 위치 설정이 불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아래의 VPN 어플(유료, 무료)는 제대로 된 국가 설정이 가능합니다.

추천 VPN

  • 유료: Express VPN (익스프레스 VPN), Nord VPN (노드 VPN)
  • 무료: Touch VPN (터키), TunnelBear VPN (아르헨티나)

위 VPN은 저희가 우회 하려는 국가의 VPN을 모두 지원합니다. 만약 VPN을 설치하기 전 원하는 국가의 가상 사설망이 있는지 확인 후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료 VPN의 경우 무료 체험이나 파격적인 프로모션 (90% 세일 등)을 할 때 한 번 사용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구글계정

국적 우회를 하는 경우 계정 정지와 같은 일이 간혹 생기기 때문에 다른 구글 계정이 있거나 새 구글 계정을 만들어서 사용하시길 추천합니다.

해외 결제용 카드

사용하려는 카드에 Visa 또는 MasterCard 로고가 있는지 확인 후 있다면 결제에 사용 가능합니다. 만약 해당 로고가 없다면 카카오 체크카드를 사용하면 결제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우회 가입 상세 설명

Touch VPN (무료) 기준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터키 우회 가입

VPN 설치 및 가입

  1. 먼저 해당 어플을 다운 받은 뒤 ‘동의 및 계속’ > ‘기본으로 계속하기’를 눌러주세요.
  2. ‘Optimal’을 누르고 국적을 ‘Istanbul, Turkey’로 변경해주세요.
  3. 메인 화면에서 터키로 국적이 바뀐 걸 확인 후 중앙 전원 버튼을 눌러주세요.
유튜브-프리미엄-우회-터키로-설정하는-법
터치VPN-국가-터키로-변경하는-버튼

만약 VPN관련 팝업창이 나온다면 ‘허용’을 눌러 사용 허용을 해주면 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

VPN 접속이 완료 되었다면 이제 유튜브에 접속해 터키 화폐로 결제를 진행하면 되는데요. 만약 모바일로 접속하는 경우라면 유튜브 앱을 통해 들어가지 않게 꼭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반드시 크롬이나 사파리 브라우저를 이용해 유튜브 사이트로 들어가 결제를 진행해야 합니다 (설치된 유튜브 앱으로 들어가면 터키 화폐로 결제 진행이 안됨).

위 과정을 마쳤다면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해주세요.

  1. m.youtube.com로 접속한 뒤 새 구글계정으로 로그인 해주세요
  2. 우측 상단 ‘계정 정보’ > ‘Youtube Premium 가입’을 눌러주세요
  3. 무료 체험하기 페이지 이동 후 결제 금액이 터키 화폐(TRY)로 되어있는지 꼭 확인하세요
  4. 결제 하기 직전 VPN은 끈 뒤 결제를 진행해주세요

가입 과정에서 반드시 확인해야 할 것은 바로 2가지, 바로 ‘터키 화폐 단위(TRY)’와 ‘결제 전 VPN 끄기’ 입니다.

유튜브-프리미엄-우회-결제-창

결제를 진행할 때 카드 정보 입력 시 주소는 구글로 터키 호텔이나 관광지, 음식점 등 아무 곳이나 검색한 뒤 해당 정보로 입력해 진행하면 됩니다.

  • 요약 : 구글 계정 생성 > VPN으로 터키로 변경 > 크롬, 사파리 등에서 유튜브 접속 > YouTube Premium 가입 > VPN 끄기 또는 삭제 > 결제 카드 정보 입력 후 결제

아르헨티나 우회 가입

VPN 설치 및 가입

  1. TunnelBear VPN 어플을 설치한 뒤 지역을 아르헨티나로 변경해주세요.
  2. 메인 화면에서 아르헨티나로 국적이 바꼈는지 확인해주세요.
유튜브-프리미엄-우회-아르헨티나-설정법

혹시 VPN관련 팝업이 나온다면 ‘허용’을 눌러 사용 허용을 해주세요.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

VPN 접속이 완료 되었다면 이제 유튜브에 접속해 아르헨티나 화폐로 결제를 진행하면 되는데요. 만약 모바일로 접속하는 경우라면 유튜브 어플을 통해 들어가지 않게 꼭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반드시 크롬이나 사파리 브라우저를 이용해 유튜브 사이트로 들어가 결제를 진행해야 합니다 (설치된 유튜브 어플로 들어가면 아르헨티나 ARS 화폐로 결제 진행이 안됨).

위 과정을 마쳤다면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해주세요.

  1. m.youtube.com로 접속한 뒤 새 구글계정으로 로그인 해주세요
  2. 우측 상단 ‘계정 정보’ > ‘Youtube Premium 가입’을 눌러주세요
  3. 무료 체험하기 페이지 이동 후 결제 금액이 아르헨티나 화폐(ARS)인지 꼭 확인하세요
  4. 결제 하기 직전 VPN은 끈 뒤 결제를 진행해주세요

가입 과정에서 반드시 확인해야 할 것은 바로 2가지가 있는데요. 바로 ‘아르헨티나 화폐 단위(ARS)’와 ‘결제 전 VPN 끄기’ 입니다.

결제를 진행할 때 카드 정보 입력 시 주소는 구글에서 아르헨티나 유명 관광지 호텔이나 레스토랑 등을 검색해 넣으면 됩니다.

기존 아르헨티나는 119.0 ARS (약 1,170원)에서 최근 389.0 ARS(약 2,650원)로 인상된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요약 : 구글 계정 생성 > VPN으로 아르헨티나로 변경 > 크롬, 사파리에서 유튜브로 접속 > YouTube Premium 가입 > VPN 끄기 또는 삭제 > 결제 카드 정보 입력 후 결제

인도 우회 가입

현재 인도 유튜브 프리미엄 우회의 경우 기존 3,000원 대로 가격이 저렴했지만 얼마 전 6,000원 정도로 가격이 인상되어 굳이 터키를 두고 인도를 우회 할 이유가 없어 언급하진 않겠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우회 시 주의사항

아시다시피 유튜브 프리미엄의 가격 책정은 국가별 경제 수준이나 물가 등을 고려해서 정해진 것으로 국가 우회를 통해 유튜브 프리미엄을 가입하는 것은 사실 편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편법을 통해 가입한 이력이 발견되면 계정이 정지될 수 있는 위험이 있고 실제 사례도 많이 있어 반드시 구글 계정을 새로 만들어 사용하기 바랍니다.

혹여나 유튜브 프리미엄 우회 가입으로 인해 계정 정지가 된다면 새로운 계정을 통해 또다시 가입은 가능합니다.

한국에서 지불하는 가격의 5분의 1만 지불하면 되는 거라 충분히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하지만 분명 리스크도 따르기 때문에 충분히 고민하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