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뮤직 고음질 설정하는 방법

유튜브 뮤직 고음질 설정하면 더욱 선명한 음질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아래에서 설정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유튜브 뮤직 고음질 설정해야 하나?

유튜브 뮤직은 유튜브의 음악 전용 서비스로, 사용자들은 이를 통해 다양한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유튜브보다는 유튜브 뮤직으로 들을 때 음질이 더 좋다고 느끼셨을텐데요.

하지만 기본 설정으로는 음질이 최적화되어 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귀가 예민한 분들, 고음질로 음악을 감상하고 싶은 분들은 설정을 변경해야 합니다.

> 유튜브 음원 추출 방법 알아보기

유튜브 뮤직 앱에서 음질 설정 방법

프로필 선택

먼저 yt 뮤직 앱으로 들어간 후 우측 상단의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재생 탭 선택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한 후, 설정 메뉴로 이동합니다. 설정 메뉴에서는 여러 옵션들을 볼 수 있는데, 그 중에서 ‘데이터 절약’ 탭을 선택합니다.

오디오 품질 설정

데이터절약 탭에서는 다양한 재생 관련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네트워크에서의 오디오 품질, Wi-Fi에서의 오디오 품질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유튜브 뮤직 고음질 설정

여기에서 오디오 품질을 ‘높음’ 혹은 ‘항상 높음‘으로 설정하면 고음질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고음질 설정 방법

프로필 접근

PC에서 유튜브 뮤직 사이트에서 로그인 후 우측 상단의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하여 계정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설정 메뉴로 이동

계정 설정에서는 다양한 옵션들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설정’ 메뉴로 이동합니다.

오디오 품질 선택

설정 메뉴에서 재생 탭으로 들어가면 오디오 품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보통, 낮게, 높게 3가지 종류가 있으며 원하는 음질로 설정하면 됩니다.

결론

AI 이미지에서 AI 음악까지 AI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스스로 만들 수 있는 세상이지만 아직은 기존의 음악들이 압도적인 퀄리티를 보이고 있습니다. 유튜브 뮤직의 기본 설정으로도 충분히 좋은 음질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지만, 조금 더 선명하고 깨끗한 음질을 원한다면 위의 방법을 통해 설정을 변경하여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FAQs

  1. 유튜브 뮤직의 기본 음질은 어떻게 되나요?
    • 기본적으로 중간 음질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2. 고음질 설정은 데이터 사용량에 영향을 미치나요?
    • 네, 고음질로 설정할 경우 데이터 사용량이 더 많아질 수 있습니다.
  3. 모든 음악이 고음질로 제공되나요?
    • 대부분의 음악은 고음질로 제공되지만, 일부 음악은 제한될 수 있습니다.
  4. PC와 모바일에서의 설정 방법에 차이가 있나요?
    • 모바일 앱은 설정> 데이터절약 탭에서 PC는 재생 탭에서 설정합니다.